건성 피부인 경우에는 오일을 사용하면서 괄사를 사용하곤 하지만, 지성피부인 경우에는 비누를 사용하며 괄사를 사용합니다.
오늘 왜 지성피부는 괄사를 사용할 때 비누를 사용해야 되며, 괄사로 세안을 하는 빈도는 어느 정도 되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마사지를 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는 퇴근 후 세안을 할 때입니다.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어준 다음에 그 부분에 혈액순환이 어느 정도 진행될 때 괄사로 마사지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일단 첫 번째는 화장을 클렌징워터나 클렌징폼으로 닦아 주시는 것이 우선이며, 그다음에 비누세안을 문질러줍니다. 이렇게 문지른 상태에서 괄사를 이용하여 피부결 위쪽 방향대로 천천히 밀어주시면 됩니다.
시간은 대략 오분이상을 넘어가면 피부가 굉장히 건조해질 수 있사오니 가볍게 피부 결대로 밀어주시면서 뭉쳐진 얼굴 근육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보통 이 단계에서 작디작은 좁쌀이라든지, 화농성으로 생긴 여드름은 익었는데, 압출이 잘 안 되는 경우에도 비누 및 괄사 조합으로 압출이 전부 가능합니다.
맨살에 하게 되는 경우에는 과감하게 괄사 사용도 못할뿐더러 통증이 많이 납니다. 그렇다고 해서 오일을 바르고 진행하기에는 세균 칩입 때문에 아무래도 재발의 위험이 높아지지요.
그래서 비누로 진행하시게 되면 어느 정도의 약한 마찰력과 이로 인하여 피지가 잘 뽑히고, 뽑힌 부분에 비누의 계면활성제가 세균을 박멸하기에 괜찮습니다.
괄사 비누 사용법은 저녁뿐만 아니라 아침 붓기 제거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비누가 기름막을 제거하여 주고, 기름막 제거와 동시에 밤에 피부에 붙었던 미생물 혹은 먼지들을 전부 밀어서 제거하여 주니까 말이지요.
약간 클렌징 타월이랑 다른 느낌입니다. 필링 각질제랑 다른 느낌이지요. 각질을 너무 제거하지도 않고 딱 적당선만큼 각질과 유분을 제거하여 줍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굳이 필링제나 페이스 타월 마사지보다는 괄사 마사지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