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 주사는 노화와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콜라겐 주사까지 더해지면 거의 완벽한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티온 효능은 노화로 인한 멜라닌 색소 축적 혹은 피부가 어두워 보이는 것을 맑게 보여주는 효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피부층이 너무 얇은 분들은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피부가 더욱더 예민하게 바뀔 수 있어서 조심하셔야 합니다.
콜라겐 주사는 단순하게 진피층 내에 피부에 자극을 주어 콜라겐 생성을 이루게 하고 저절로 노화된 부분을 개선하는 용도로 사용되지만,
글루타치온 주사는 개선의 방향보다는 악화가 되지 않게 예방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보통은 글루타치온 주사는 2~3주일에 한번 정도, 콜라겐 주사나 리프팅 같은 경우에는 분기에 한 번꼴로 맞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피부에 도움 되는 시술이나 주사를 맞으실 경우에는 가장 큰 부작용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입니다.
피부가 개선되라고 주사를 맞는 것이고 시술을 받는 것인데, 이게 맞자마자 바로 튼튼해지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회복기를 거친 다음에 단단해지기 때문에, 바로 맞고 바로 외출해서 자외선 받으시면 그 전의 피부보다 상태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반드시 피부과 시술을 받고 나서는 자외선 차단을 제대로 하시어 외출을 삼가주시는 습관을 지향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