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보험 뜻 오프라인과 차이점

예전에는 보험 가입을 할 때 보험 대리점에서 설계사를 통해서 진행하셨을 것입니다. 주변 아는 지인 영업으로 인해 보험을 가입하곤 하였는데요. 물론 믿을만한 설계사 분들이라면 상관이 없으나,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러하여 기존에 들어놓은 보험을 파기하고 새로운 보험을 가입하고를 반복하였지요. 지금은 인터넷 세상이 다가오고 있어서 보험 또한 인터넷으로 간편히 진행이 가능하신데요.

이렇게 가입이 쉽게 이루지는 것을 다이렉트 보험이라고 가리킵니다. 직접 오프라인으로 설계사를 만나 피로도를 느끼지 않아도 되고,

간편하게 천천히 약관을 확인하시면서 가입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하여 오늘은 보험 다이렉트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렉트 보험 보험료

다이렉트 보험 보험료는 오프라인보다는 저렴하다고 바라볼 수 있으나, 이 부분은 보험 가입 개수와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간단한 보험 하나조차 특약으로 추가하여 들어가는지 아니면 단독 상품인지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는 것처럼, 이 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이렉트 보험 해지

인터넷으로 진행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계약해지 시에 꼼꼼하게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오프라인인 시절에는 설계사가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안내를 해주었지만, 온라인으로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가입자가 직접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 후기

위의 보험 계약 부분과 같이 계약서를 혼자 꼼꼼하게 확인하고 해지나 보험료 견적 및 변경 건에 있어서 가입자가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 정도 불편은 감수하시는 게 필자 생각에는 더욱 낫다고 생각합니다.

진행하시면서 옛날의 설계사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그분들이 안내하여 알아서 전부 진행을 해주었으니까 말이지요. 이러한 부분 때문에 소수의 인원은 편의를 바라볼 수 있었으나,

다수의 분들은 손해를 보신 분들도 제 주변에 여럿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영업자체가 개척영업이 아닌 지인영업의 성질이 강한 부분이 있어서, 담당 설계사가 지정이 되었더라도,

끊임없이 바뀌는 것이 오프라인 시장입니다. 전에 상담했던 설계사가 경력이 많아 나이스한 계약을 이루어냈더라도, 사실 현실에서는 극히 드문 부분이, 거의 일 년에 3~5번 정도 바뀌는 게 현실입니다.

또한 제대로 가입이 완료된 보험이라도, 끊임없이 지인영업만 진행하는 부분이 있기에 이러한 상황을 겪어보신 분들이나, 보험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이 있으신 분들은 마음 편하게 다이렉트 보험을 이용하여 가입하시는 게 어찌 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