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미백 주사 효과와 전후의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미백 주사라고 하면은 글루타티온 성분으로써, 자외선으로부터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효능은 각각의 환자들마다 다르며, 피부타입에 따라 효능의 차이가 있어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 같이 심한 지성피부에 피부 장벽이 약한 사람인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주사 시술 방향보다는, 물리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일으켜내어 피부결을 개선하여 주는 리프팅 시술이 가장 적합하다고 보입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첫 방문 시, 무조건적으로 미백주사를 맞는다고 하지 마시고, 자신의 피부와 특징에 대해서 전문의에게 설명을 하여 주시면, 전문의 판단하에 알맞은 시술과 관리법을 안내드리는데요.
이 부분은 직접 여러 군데의 병원을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보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미백주사의 전후 차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백 주사의 전후 차이
일단 미백주사가 제대로 된 효능을 나타내려면 시술 후의 한 달 정도 시간이 지나야 하는데요. 이 기간 동안 가급적이면 선크림으로 자외선을 발라주시는 것도 좋지만, 가장 효과를 바라볼 수 있는 것은 앞부분 혹은 양면으로 가려주는 선캡을 사용하시거나,
선캡이 없으시고 사용하시기 불편하시다고 하시는 분들은 양산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선크림은 시간 때마다 덧발라줘야 하는 부분도 있으므로, 바르는 과정에서 유분이 많으신 분들은 피부 염증이 생길 수 있사오니 가급적이면 물건을 위한 자외선 차단을 이용하여 주시는 게 가장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시술 후에 후속 관리를 어떻게 진행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며,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