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샷시 유치교체 깨짐 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레임은 멀쩡한데 유리만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유리만 교체하려면 일단 비용이 대략 100만원 정도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100만원의 기준은 좋은 샷시인 경우에 안내를 드리는 것이며, 저가의 유리 같은 경우에는 돈십만원 정도면 충분히 교체가 가능하지만, 겨울철에 단열이 잘 안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요.
기존에 사용하던 창문을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긴 합니다. 왜냐하면 보통 인테리어를 할때 좋은 샷시를 사용하곤 하는데, 이 샷시가 부분적으로 손상되거나 깨졌다면 다시 큰돈이 나가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조금 더 저렴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샷시의 종류는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첫번째는 신제품 샷시, 두번째는 기존에 사용하던 샷시 이렇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신제품 샷시 같은 경우에는 아직 후기와 평판이 없어 데이터가 축적되지 않아 성능에 대한 것을 잘 확인을 못하는 부분이 단점으로 적용되지만,
보통 브랜드 있는 샷시 같은 경우에는 신제품이 나오면 샘플을 못주니까 가격을 어느정도 저렴하게 해줘서 영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금전적인 비용을 아끼시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신제품으로 나온 샷시를 이용하시어 창문을 교체 하시는 것도 좋다고 보여집니다.
두번쨀는 기존에 그냥 원래 있던거를 교체하는 방식인데요. 다른 물건들은 시간이 지나면 기존 물건들의 가격이 떨어지고 신제품이 나오면 그 신제품의 가격이 올라가지만,
샷시는 조금 다릅니다. 평판이 올라가고 성능이 좋을수록 가격이 올라가는 편이며, 신제품일수록 샘플이 없고 알려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저렴합니다.
이러한 특장단점을 파악을 하시고 현재 자신에게 맞는 샷시의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가성비 있는 구매라고 생각되어 오늘의 글을 남겨드리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