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 저림 영양제 총정리


오늘은 손발이 저릴 때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발목아치 무너짐, 신경계질환, 혈액순환 안됨 증상 이렇게 네 가지 정도의 원인들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차지하는 부분은 손목터널증후군과 발목 아치 무너짐 증상이며, 그다음에 혈액순환, 그다음에 신경계 질환입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본질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해당 전문병원에 방문하시어 구체적인 어떠한 질환인지 미리 파악을 해놓으시면 추후 관리하기가 굉장히 쉽습니다.

그러나 거의 대부분은 일상적으로 그리 지장을 주지 않는 질환들이 많기에 가볍게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발목아치 부분이야 깔창을 이용하여 교정하면 되고, 손목터널증후군은 한 몇 년 정도는 손바닥이 뒤로 젖혀지지 않게 유지만 하여 주시면 자연치료가 가능합니다.

완벽한 자연치료는 병원의 힘을 조금 도움을 받아야 하겠지만, 어느 정도 일상생활하는 데에는 문제없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발이 저린 이유 자체가 위의 사례가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갱년기로 인하여 호르몬 변화로 시작한다든지, 혹은 손목과 발목 부분에 혈액순환이 전체적으로 잘 안된다든지 등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특히 과체중이나 콜레스테롤이 많으신 분들이 손목 발목이 많이 저리시지요. 이런 경우에는 혈액순환이 잘되는 영양제를 섭취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필자 개인적인 추천은 양배추 영양제가 가장 좋더군요. 너무 많은 좋은 성분들이 있으면, 필자처럼 위장이 약한 사람은 오히려 역효과가 들더군요. 그래서 필자는 가급적이면 1~3개 정도의 성분이 들어간 것만 구매하고 섭취하고 있습니다.

한 한두 달 정도 먹으니 확실히 속도 편하고 손과 발이 저린 것이 줄어들었습니다. 물론 영양제만 먹고 나서 그리 된 것은 아니라, 어느 정도 가벼운 운동도 같이 진행을 하였지요.

아마 이 부분 덕분에 효과가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 혹여나 손발 저림으로 인하여 영양제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너무 많은 성분표의 영양제보다는 적으면서 자신의 체질에 맞는 영양제를 고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