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이 안하는 방법, 치아 마모 없애기


오늘은 이갈이 안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이갈이 진행 중에 치아가 마모되는 경우에 대해서 대처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를 가는 이유부터 알려드리자면, 대부분의 원인은 부정교합 및 턱관절 장애로 인해서 이갈이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턱관절 교정이나 치열 교정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나,

습관이라는 것이 몸이 기억하기에 교정을 한 후에도 이갈이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를 갈고 있는 부위를 정확히 파악을 하고, 그 부분을 개선한 다음에 교정 작업을 하시는 게 가장 적합합니다.

이갈이 부위 확인하기

이갈이 부위를 확인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치과에 방문하시어 다른 치아들과 비교를 하여 마모된 부분을 확인하시고, 그 부분에 적합한 시술을 진행하시면 되시는데요.

우선 영구치 같은 경우에는 이를 갈면 갈수록 그 부분이 마모가 되어 버립니다. 위아래 전부다 말이지요. 습관을 고치기 전에 이미 마모되어 치열이 뒤틀리고 턱관절이 틀어지는 결과를 초례하게 되지요.

그러므로 이러한 결과를 이루지 않으시려면 이갈이 하는 부위에 래미네이트 시술이나 임플란트 시술을 하시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지르코니아 특성은 단순 이를 간다고 하여 마모되지도 않을뿐더러 튼튼하기에 이갈이 마모 부분에 굉장히 유용한 성분이지요.

이를 갈 때 구강구조로 인해서 유독 심하게 대미지를 주는 치아가 있으실 것입니다. 그 부분만 임플란트로 진행하시면 어느 정도 이갈이에 대한 마모 증상을 중단시킬 수 있어 보입니다.

그 이후에 이제 본격적인 교정이나 다른 전문의의 판단으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이갈이 습관을 쉽게 고칠 수 있으신 분들은 이러한 과정은 전부 무시하셔도 상관없지만, 노력을 하였는데 안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는 게 가장 좋아 보입니다.

임플란트 및 래미네이트 가격

예전에는 치아 하나당 150만 원 정도의 가격이었는데, 요즘에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되면서 치과 간의 경쟁도 치열한지라 반값도 안 되는 가격으로 선전하고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가격도 저렴하고 임플란트 전문점을 방문하시어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아 마모 없애기

일단 치아 마모를 없애는 방법은 필자가 위에서 안내드렸던 것처럼 임플란트 및 래미네이트를 하는 게 가장 간단하지만, 영구치를 고집하여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수면 자세를 교정하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주로 이를 가는 것은 턱관절의 근육이 습관성으로 잡혀서 무의식적으로 이를 가는 것이므로, 평상시 턱 주변 근육을 풀어주시고, 턱의 긴장도를 낮추는 힘 빼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에 하나 자력으로 불가능하시다면, 보톡스를 맞으시는 맞는 방법도 있으나, 이것은 병원 전문의와 심도 깊은 상담을 진행하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