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빨을 닦아도 입냄새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빨을 닦아도 입냄새가 나는 이유는 속에서 올라오는 냄새이거나, 크라운에서 올라오는 냄새가 주된 원인입니다.
속에서 올라오는 냄새는 병원에 가셔서 전체적인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크라운으로부터 나오는 냄새는 크라운을 제거하고 임플란트를 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크라운은 씌우고 5년 정도 지나면 이미 충치가 안으로 칩입하여 안에서부터 부패되어 갉아먹고 있습니다.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크라운 밑 부분에 틈이 생기게 되고, 그 틈으로 음식물이 들어가게 되지요.
이렇게 들어간 음식물은 점차적으로 부패하고 충치 생성으로 인하여 안에서 갉아먹기 시작합니다. 갉아먹어도 안에서 이미 신경치료를 해놓았는지라 통증이 안 느껴지기에,
보통 크라운 사용자들은 크라운 자체가 어느 날 갑자기 탈락되서야 충치가 전부 갉아먹었다는 것을 바라보게 되지요. 그 전의 과정 자체가 크라운 안에서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물로 충분히 가글을 하고 입이 조금 마른 다음에 살짝 크라운을 깨물어 주시면 밑에서 올라오는 구린내가 올라올 것입니다. 그러면 이미 크라운 안에 충치가 생겼다는 뜻이므로,
이것을 발치를 하든 안 하든 선택입니다. 접착제로 인하여 더욱더 꾸준하게 사용할 수도 있는 반면, 크라운 안에 충치가 옆에 영구치에 이동하여 충치를 발생하게 된다면 옆치아 또한 임플란트를 하는 상황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러하므로 현재 입냄새가 나신다면 오늘 필자의 글을 잘 참고하시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