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조각 떨어짐 대처법


이빨 조각 정도야 복합레진으로 15만 원 정도 주고 치료를 하실 수 있지만, 사실은 복합레진보다는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치아를 다듬고 라미네이트나 제로네이트 시술을 하시는 것이 훨씬 좋다고 보입니다.

그 이유는 복합레진 같은 경우에는 일단 심미성 부분으로도 조금 부족하며, 영구치와 레진의 틈 사이로 음식물이 잘 들어가 충치가 잘생깁니다.

그래서 거의 기본적인 루트가 레진 -> 크라운인 것도, 레진과 영구치의 사이에 음식물이 미세하게 끼게 되고, 양치를 완전히 완벽하게 잘해주지 않는 이상, 그 안에 충치가 서식하여 뿌리까지 도달하게 되지요.

도달하기 전에 이미 충치가 생겼음을 발견하고 크라운을 하게 됩니다. 크라운 또한 임플란트로 가는 임시치아인 개념인지라 나중에 결국 임플란트를 해야 하지요.

그래서 웬만하면 복합레진보다는 라미네이트 혹은 제로네이트 시술을 하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보입니다. 이러한 시술은 주로 보철물 전문 병원이나 임플란트 전문 병원에 취급을 하며,

평균 가격대는 6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젊으신 분이시라면 라미네이트 혹은 제로네이트로 하시면 됩니다.

라미네이트는 깊게 부러진 경우에 치아를 많이 삭제를 하여 보철팁을 부착하는 방향이며, 제로네이트 같은 경우에는 치아 삭제를 최소한으로 줄여서 진행하는 시술입니다.

각각의 증상에 맞게 라미네이트로 하실지, 제로네이트로 하실지는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하신 후에 전문의 판단하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법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