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비타민d를 섭취하는 2000iu 수치를 넘기거나 그 부분에 근접하는 정도로 섭취하는 경우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부작용은 간과 신장의 피로 혹은 위장의 피로로 인하여 몸이 전체적으로 다운되고 처지는 부작용이 생기며, 이와 동시에 얼굴이 붓는다든가 등등 다양한 기력 저하와 관련된 부작용을 나타내게 됩니다.
사실 이 부분도 케이스바이케이스라서 어떤 분들은 아무렇지 않곤 하는데, 필자처럼 선천적으로 내부기관의 약함을 타고난 사람들 혹은 체질적으로 다른 사람들인 경우에는 비타민류의 영양제를 먹고 부작용을 얻기 쉽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비타민d를 섭취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체적인 체질 검사를 진행하시고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솔직히 비타민d 하루 권장량은 600iu이면 충분합니다. 너무 비타민이 과잉이어도 잉여영양소로 빠지게 되고, 그 영양소를 분배하고, 소화하고, 배출하는 것은 위장과 간, 신장이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 수치가 너무 높거나 하는 경우에 남성 같은 경우에는 전립선 부분이 뭉쳐있는 기분이 들거나, 잔뇨가 많이 남곤 합니다.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나타나고, 간과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얼굴이 일시적으로 부어버리고, 잔뇨감을 느낄 수 있사오니 부작용에 대해서 상세히 정보를 습득하시고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몸에 좋다고 해서 무작정 구매하고 드시는 방향보다는, 웬만하면 자연식을 위주로 꾸준하게 잘 갖춰 드시는 것이 부작용의 확률을 줄이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하오니 부디 잘 참고하시어 건강관리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