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블랙 필름 가격 라미네이트 종류

오늘은 무삭제 라미네이트라고 불리는 블랙 필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정보를 공유하기 앞서 이 부분부터 알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라미네이트 종류는 많은데, 라미네이트 특성상 두 가지 기준으로 나뉩니다. 치아 삭제를 하고 붙일 것인지, 아니면 안 하고 붙일 것인지 말이지요.

기존에 1세대 라미네이트 같은 경우에는 치아 삭제를 많이 하고 보철물을 부착하였습니다. 그래서 나타나는 부작용은 치아 시림 증상이 대표적이었으나, 요즘에는 치아 삭제 부분을 최소한으로 절감하여 주는 제로네이트 2세대 시술이 나왔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부작용을 줄여주었는데요.

여기서 아예 치아 삭제를 안 하고 치아의 겉면 부분만 깔끔히 보여주는 블랙필름이라는 일명 무삭제 라미네이트라는 시술이 있는데, 사실 진행하시가 어렵습니다.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일반 라미네이트의 수명 주기 보다 반정도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 라미네이트와 제로네이트의 수명주기는 평균 10년 정도입니다. 이때마다 교체를 진행하여 주셔야 하며, 교체를 안 하고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안에서 충치 균이 갉아먹기도 하고, 여러 부작용들이 있어서 웬만하시면 교체주기를 지켜주셔야 합니다.

블랙필름 시술 같은 경우에는 얇은 보철물을 치아 부분에 부착하는 것이 대표적인데, 평소에 탄산, 김치국물, 색소, 카레 등등 색소가 포함된 음식을 드시는 경우에는 블랙필름 시술을 하고 난 후에 그 작은 틈 안으로 색소가 들어가 치아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전문의의 실력하에 따라 결괏값이 달라지는 부분이라서 제대로 시술을 한다면야 이런 경우는 거의 없긴 하지만, 자주 치과에 방문해서 정기적인 검진으로 치아 상태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한 가지 예시를 들어보자면, 손톱사이에 낀 손톱때와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일아트 역시 겉으로는 깔끔해 보이지만, 속으로는 때가 낀 경우도 많기에 치아 또한 같은 원리입니다.

얇은 보철물을 팁 형태로 부착하게 되면 아무래도 들어가는 부분이 더 많게 되고 감싸주는 부분의 부피가 작기 때문에 나중에 탈락하거나 제거를 하였을 때 영구치가 변색이 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이러한 변수가 있다는 것을 안내해 드리는 부분이오니 이 부분이 정확하게 맞다고 생각은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만큼 전문의의 경험과 실력이 중요하다는 뜻이며, 블랙필름 시술을 잘하는 병원은 보통 임플란트 전문 혹은 라미네이트 전문 병원들이 잘합니다.

일반 충치 전문 병원 가서 블랙필름 해달라고 하면, 해주기는 하는데 경험의 횟수가 적어서 조금 그렇습니다. 실제로 한 가지의 시술명을 따서 전문 병원이라고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그만큼 그 시술의 횟수가 많고 경험을 많이 해보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젊은 세대가 많이 가는 병원은 충치와 레진 그리고 크라운 치료가 굉장히 많고,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이 살고 있는 근처의 병원은 라미네이트, 제로네이트, 치아 발치, 사랑니 발치, 임플란트 시술의 경험이 많습니다.

블랙필름 평균 가격은 대략 80만 원에서 100만 원 정도 하며, 발품을 이곳저곳 많이 팔러 돌아다니시면서 가성비 좋고 경험이 많고 경력이 좋은 병원을 찾으셔서 시술받으시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필자는 제로네이트가 더 낫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뭐 이 부분은 직접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니즈에 가장 끌리는 시술로 결정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아무튼 깨끗한 치아 맑은 치아 이루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