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시술을 하고 난 후에 갑자기 안쪽 부분이 시리거나 치아가 시리는 경우에는 일단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기다려보고 증상이 나아지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만에 하나 잇몸이 부으면서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면, 해당 치과에서 환불을 받거나 재시술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일단 크라운 자체가 잘못되면 꽉끼는 증상과 시림 통증 등이 나타나곤 합니다. 일시적인 문제가 아니라 지속되면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이런 증상으로 참고 사용한다? 한 2년 봅니다. 2년 뒤에는 자동적으로 씌어놓은 크라운이 탈락해있으실 것 입니다.
이때 탈락하게 되면 크라운 재시술도 못합니다. 바로 임플란트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꽉끼는게 왜 문제가 되냐면, 일단 통증이 생겼다는 것은 염증이 생겼다는 이야기 입니다.
염증이 점점 커지면서 잇몸이 점점 퇴축하게되고, 퇴축한 잇몸과 크라운 사이에 작은 틈이 만들어집니다. 거기에 충치균이 들어가서 증식을 하기 시작하고, 충치가 안에서 치아를 갉아 먹으니까 점점 크라운이 꽉끼면서 염증이 생긴게 가라앉게 됩니다.
왜냐하면 치아의 부피가 점점줄어들기 때문이지요. 그러다가 나중에는 전부 갉아먹고 나면 씌운 치아가 저절로 탈락되게 되고, 이에 복구도 못하는 상황까지 생겨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현재 크라운 치료 후에 통증이나 시림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은 다른 치과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추천드리는 치과로는 발치, 사랑니, 임플란트 전문적으로 하는 치과가 더 낫다고 보여집니다.
치과마다 동네의 특성상 세세한 실력 부분에 경험치가 전부 틀립니다. 어르신이 많은 동네는 당연히 크라운, 임플란트 시술 기가막히게 잘하고, 나이 젊은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치과는 레진과 충치치료를 잘보겠지요.
그러므로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자신의 치료 방향에 맞는 치과를 설정하시어 치료 진행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