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물집이 생겼을 때 연고를 바르고 밴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병원을 먼저 방문하신 후에 물집을 터트리고 치료를 받으신 후에 홈케어 방식으로 연고와 폼밴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물집 집에서 트리게 되면 오히려 세균감염으로 상처가 악화될 수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병원에 가서 1차적으로 제거를 하여 주시고,
그다음에 집에서 연고를 먼저 발라줍니다. 연고 사용방법은 처음에는 정말 콩알의 반정도만 아주 조금 짜서 검지와 중지 사이를 문질러서 얇게 발라줍니다.
그냥 콕하고 찍어 버린다는 식으로 물집이 생긴 부분의 면적만큼 톡톡 터치하여 발라줍니다. 많이 바르면 안 되는 이유는 유분 자체가 시간이 지나면 화상 상처부위의 진물과 섞이게 되어 염증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장 적당한 환경인 진물도 적당하고 연고도 적당한 상태가 가장 좋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지성 피부 타입에 해당이 되는 대처법입니다.
건성 피부 타입은 연고를 바르지 않고 폼밴드를 부착합니다. 폼밴드 부착 타이밍은 화상 부위에 진물이 더 이상 많이 나오지 않을 때 부착하여 주셔야 합니다.
진물이 너무 많을 때 부착하게 되면 진물이 폼밴드 안에 새어 나오는 것과 동시에 안에서 세균증식으로 염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진물이 어느 정도 줄어든 다음에 폼밴드를 부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성 피부 같은 경우에는 폼밴드 바르게 되면 그 안의 접착제와 유분이 섞여서 공기순환이 안되어 세균이 증식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사오니
지성 피부와 복합성 피부이신 분들은 웬만하면 폼밴드는 지양하여 주시는 것을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이 처럼 오늘은 간단하게 화장 물집이 생겼을 때 대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