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에 여드름 없애는 방법

등 말고 다른 부위는 거울로 잘 보이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겨도 압출하기도 쉽고 흉터를 관리하기도 쉽습니다. 그러나 등 여드름은 그렇지 않은데요.

다른 여드름 보다 늦게 발견하기에 관리적인 부분에서 미흡하기도 하고, 자동으로 피지가 나온 뒤에도 관리가 미흡하여 색소 침착 흉터로 남을 수 있어서 신중히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등 여드름 생기는 원인

우선 등 여드름 생기는 원인은 평소에 등을 잘 닦지 않으시거나, 샴푸로 대체하시는 분들, 혹은 피부 타입이 지성 피부 타입인데 부드러운 바디워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자주 생깁니다.

피부에도 피부타입이 있는 것처럼, 각 부위의 몸에도 피부타입이 존재합니다. 특히 등은 두피와도 연관이 있는데요.

대부분의 두피 타입은 지성인 부분이 많은지라, 머리카락을 길게 늘어뜨리고 다니시는 여성분이나 남성분인 경우에는 두피 기름이 머리카락을 타고 등 쪽으로 나아가 뾰루지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다양하게 유분이 들어간 헤어제품을 많이 바르시는지라, 아무래도 두피의 기름이 등을 타고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등 여드름 예방법

등 여드름 예방법은 등 부위를 씻을 때는 가급적이면 기름막을 깔끔하게 지워주는 비누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두피 샴푸 또한 약산성보다는 세정력이 강한 샴푸, 그리고 헤어에센스는 가급적이면 아침에 발라주시게 가장 좋습니다.

등드름은 활동 중에 생기는 것이 아닌, 수면 중에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밤에는 헤어 에센스를 지양하여 주시고, 아침이나 낮에 발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등 여드름 압출

가장 중요한 것이 등 여드름 압출입니다. 실제로 여드름을 굉장히 잘 짜는 사람이 압출을 하여 준다면 그나마 흉터나 색소침착의 위험으로부터 완화할 수 있지만,

사실 발견도 늦고 압출하는 타이밍도 못 맞추는 경우가 많아, 자동으로 압출이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면 피딱지와 함께 흉터로 진행될 경우가 많은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매끈한 등라인을 지켜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딱 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습윤 밴드 하나만 있으면 흉터 없이 깔끔하게 등드름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이때 습윤 밴드는 하이드로콜로이드 밴드가 아닌, 폼 형식의 밴드는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폼 두께는 두꺼우면 두꺼울수록 좋고, 주무실 때 해당 부분이 살짝 눌리는 감이 굉장히 적절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연 그 위에 방수 테이프도 붙여주시는 것 잊지 말아 주세요. 이렇게 계속 붙여 주시다 보면 피지가 농이 있어서 자연스레 압출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이때 고름과 진물이 폼형태로 스며들어 습윤 환경을 조성하고 상처 회복을 진행하게 됩니다. 진물이 우리의 피부에 좋은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등드름 같은 경우에는 진물의 양이 워낙 많기 때문에,

진물의 양을 흡수해 주어야 2차적인 등드름이 생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등드름이 생겼다!라고 느끼신 첫날부터 일주일 정도 기다리시면, 등드름이 사라지는 것과 동시에 흉터 또한 사라져 있는 모습을 바라보실 수 있사오니,

절대로 강제적으로 다른 타인에게 부탁하여 압출 부탁을 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대로 진행하시어 사전에 예방하는 습관을 길들이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등부위의 피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등 부위 피부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필자도 예전에는 등부위 피부에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냥저냥 살았었지요. 그러나 살면서 수영장이나 다른 야외 물놀이를 가게 될 일이 생깁니다.

그럼 아무래도 등부위가 노출이 되겠지요. 와이프가 색소침착된 제 등을 보면서 걱정을 해주더군요. 사실 필자의 앞에 팔목부터 팔 라인은 굉장히 하얗고 깔끔합니다.

너무 상반된 앞과 뒤의 이미지 때문에 오히려 더욱더 주목을 받았던 것 같았습니다. 이때부터 와이프에게 부탁하여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등 피부 또한 각질제거도 하여주고, 보습제도 발라주곤 하는데요.

등 부위 피부 화장품

등 부위 화장품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만약 등 피부를 관리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얼굴용 화장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것도 기능성 화장품이면 더욱더 좋지요. 피부 중에서 가장 예민한 부분이 얼굴 부분이기에, 다른 부위에 발랐을 때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유분이 적은 부위인지라 기능성의 효과를 더욱더 돋보이게 받아볼 수 있지요. 요즘에는 워낙 화장품 종류들이 다양하다 보니까 이 부분은 직접 서치 해보시고 골라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쓴이가 추천드리는 기능성 화장품은 피부에 잘 맞는 화장품이 등에도 잘 맞으므로 꾸준하게 관리를 하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의 위사례를 참고하시어, 아 그럴 수도 있겠구나 지금부터 관리 한번 해봐야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어 좋은 피부 유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정보 글 모음

피부 탄력 좋아지는 법

콜라겐 은 언제 먹는게 좋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