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각화증 간지러움 원인

오늘은 모공 각화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 각화증이란 모공이 정상적으로 탈락되지 아니하는 증상을 가리키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 각화증 원인

우선 간지러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모공 각화증 원인에 대해서 파악하고 개선 활동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모공 각화증은 각질이 잘 탈락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각질이 잘 탈락하려면, 유분 생성이 활발하여야 합니다. 즉 안에서 밖으로 밀어내는 유분 생성으로 인하여 주변의 노폐물들과 각질들이 탈락하게 되지요.

우리는 이를 턴오버 주기라고도 가리킵니다. 그러나, 너무 과도한 유분을 피부에 두르고 있으면, 밑에서 올라오는 유분이 치고 올라오지를 못하게 됩니다.

즉 유분과다로 인해 피부에 열감이 생기게 되고, 모공 각화증뿐만 아니라 지루성 피부염까지 생기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지요.

보통 이러한 유분을 잘 관리를 못해주셔서 각질 탈락에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모공 각화증 두 번째 원인

두 번째 원인은 무리한 각질제거입니다. 일단 글쓴이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각질제거를 하지 말자.입니다. 각질은 자외선으로부터 우리의 피부를 보호하여 줍니다.

단순히 미용적으로 거칠다고 하여 각질을 전부 밀어내시는데요. 밀어내시는 것은 개인의 자유이나 상관없습니다.

그러면 선크림이라도 적정량 보다 훨씬 많이 발라주시어 자외선으로부터 손상을 줄여주셔야 하는데, 이렇게 진행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드뭅니다.

지속하여 자외선이 피부에 누적되면 될수록 피부는 예민해지고, 턴오브 주기 또한 더디게 되어 피부 장벽이 결국 망가지게 되지요. 그러므로 무리한 각질제거는 지양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공 각화증 치료

우선적으로 각화증을 치료하시려면 병원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에게 치료 부분에 대해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오랫동안 방치하고 피부 피로가 누적되어 있기 때문에 치료는 당연한 것이고,

추가적으로 빨리 개선이 되기 위해서는, 화장품 유분조절, 각질제거 지양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세누는 폼클렌징보다는 비누 세안이 가장 적절합니다.

화장품을 2중 3중으로 바르는 습관은 각화증에 도움이 되지 아니하며, 기능성 크림 1개로 줄이신 다음 그것만 꾸준히 얇게 발라주시면,

피부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하오니 사전에 이런 질환에 안 걸리도록 피부관리에 신경 써주시는 것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피부 관련 글

얼굴 안면 홍조 원인, 치료, 개선, 방법

푸석 푸석한 피부 고치기

피부 탄력 좋아지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