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방법과 집에서 간단하게 홈케어 하는 방법, 그리고 피부과에서 탄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결도 아닌 탄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탄력은 나이의 지수를 가리키는 하나의 지표이지요. 즉 탄력이 탄탄하고 관리만 잘해주시는 분들은, 눈밑 처짐, 볼살 처짐, 팔자 주름 등등의 중력으로 인한 처짐 증상을 사전에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살이라도 어렸을 때 이러한 탄력을 미리미리 가꾸어 주어야 동안외모를 지속할 수 있겠지요. 그러하기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시작합니다.
탄력 있는 피부 만들기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려면 첫 번째는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화장품을 여러 개 사용하지 말고 하나의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며, 세 번째는 콜라겐 수치를 상승시켜 주는 리프팅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자외선 차단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지요. 기능성 화장품과 피부과 시술을 백날 받아봤자, 자외선 차단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아무리 피부에 돈을 사용한다 하여도, 젊은 시절의 콜라겐 생산량만큼 따라잡지를 못합니다. 젊었을 때는 피부가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이 되어도,
회복 속도가 워낙 빠르기에 금방 복구가 되었으나, 한 살 한 살 먹어가면서 자외선의 손상지수가 더욱더 높아지게 되어 노화가 시작이 되는 것이지요.
주변에 피부를 타고난 사람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러한 타고난 피부 앞에서도 자외선을 지속적으로 맞으면 소용없습니다.
쉽게 말해, 콜라겐의 양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타고난 사람은 콜라겐 양이 많은 사람. 타고나지 않은 사람은 콜라겐양이 낮은 사람이지요.
즉 에너지 싸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에너지를 오랫동안 지켜내는 것이 승리자이지요. 충분히 동안 외모를 유지하는데 가능성이 있습니다.
탄력 있는 피부 지키기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실 때 콩알만큼 바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차단을 완벽하게 하려면 크게 발라야 하시고, 시간 때마다 덧발라주는 노력을 하셔야 하는데,
우리는 천연 자외선 차단제인 각질도 제거하여 버리고, 자외선 차단제도 조금 바르면서, 피부과 시술을 위해 돈을 소비하지요.
즉 이러한 현상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고 표현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만 하시는 게 좋습니다. 각질제거를 하지 마시고, 자외선 차단제 조금 바르기,
각질제거를 진행하고 자외선 차단제 듬뿍 바르기, 즉 하나의 선택방향으로만 결정하셔서 자외선 차단에 힘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탄력 기능성 화장품
많은 탄력 관련한 화장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사용법을 모르게 되면 말짱 도루묵이겠지요. 피부는 첫 번째 피부에 닿는 크림의 성분만 흡수합니다.
건성 피부인 경우는 덧발라도 상관없으나, 복합성과 지성피부인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천연 유분이 밖으로 배출 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기름막이 형성되고, 위에 올려진 크림들은 더 이상 흡수를 안 할뿐더러, 오히려 피부의 모공을 막아 열을 발생하여 피부질환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유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였을 때, 이상하게 피부가 살짝 붉은 기를 보이는 사람들이 계실 것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화장품을 하나로 줄이시고, 얇게 바르시는 습관을 길들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피부과 리프팅 시술
리프팅 시술은 기본적으로 콜라겐 수치를 상승시켜 피부를 재생해 주는 효과인 것은 모두가 다 아는 사실입니다.
사실 탄력 개선은 일반 리프팅으로 효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오히려 기능성 크림이 더욱더 효과를 볼 수 있겠지요.
그래서 나온 것이 실 리프팅입니다. 녹는 실로 하여금 중력으로 아래로 처진 살을 녹는 실로 이용하여 끌어올려, 콜라겐 상승과 더불어 탄력까지 잡아주는 시술으로써,
많은 여성분들이 찾고 있는 시술이기도 합니다. 실 리프팅에 대해서 설명을 하려면, 글이 정말로 길어질 수도 있기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병원을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상담을 하신 후에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답변이자 궁금증을 해결하고,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실 리프팅, 기능성 크림, 자외선 차단 부분에 대해서 요약하여 말씀을 드렸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잘 참고하시어 자신에게 맞는 방향으로 선택하시어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종료하며, 다음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