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비행기 티켓 후회 후기

오늘은 필자가 직접 겪은 저렴한 비행기를 이용하고 나서 느낀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일본과 제주도 같은 단거리 여행지와 한국인들이 많이 탑승하는 저가 항공은 괜찮다고 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예상치 못한 변수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이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한 비행기 티켓

저렴한 비행기 티켓을 예매하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싸게 여행을 가고 싶어서, 비행기 값을 줄이고 맛있는 음식과 좋은 호텔을 예약하고 싶어서입니다.

사실 이번 안 좋은 경험을 한 뒤로는, 이러한 생각이 완전히 바뀌어버렸습니다. 저렴하게 여행 10번 갈 거, 비용 조금 투자해서 5번 가는 게 여행의 질도 높이고, 기억에도 오랫동안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고생이 여행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글쓴이 생각에는 그것은 그냥 노동을 하고 나서 보람차다고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으로의 만족감은, 처음부터 끝까지 편하고 여유롭다의 방향으로 바라보고 만족하다고 표현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고생 엄청하고, 그래도 보람찼다는 말은 애써 합리화하는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왜 조금 불편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여행 환경

일단 단거리 비행기 여행은 이 글에 대해서 포함되지 않습니다. 글쓴이가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장거리 비행기 여행을 진행하였을 때, 위생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주변 일본이나 제주도 같은 경우에 해외여행을 갔을 때는 이러한 점을 느끼지 못하였으나, 동남아나 조금 길어지는 거리를 이동할 때에는, 예상치 못한 변수가 정말로 많았습니다.

외국인이 안 씻어서 냄새가 난다던가, 그 냄새가 옷에 배겨서 한동안 향수를 엄청 사용하였던 기억도 나지요. ” 나는 그런 거 신경 안 써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상관없이 이용하시면 되지만,

글쓴이 같이 조금 깔끔한 것에 대한 강박 증세가 있으신 분들은 많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좌석 문제

두 번째로는 좌석 문제입니다. 좌석 간의 거리가 너무 좁기 때문에 최대가 2시간 정도 버티는 게 전부입니다. 못이 배겨서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잠을 자고 싶어도, 자세가 너무 불편해서 잠을 못 이루었던 기억이 나네요.

해외여행 패키지

차라리 패키지여행을 다녀오시는 게 가장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유여행을 가실 거면 가격이 조금 나가고 서비스 좋은 항공사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출발할 때부터가 여행의 시작입니다. 저가 항공 타거나 불편한 비행기 타서 고통스러워하다가, 목적지에 도착해서 여행 시작이 아니라,

비행기 탑승 할 때부터 여행 시작이어야지 기억에 더욱더 많이 남습니다. 돌아올 때 또한 마찬가지이고요. 여행에 돈을 아껴야 돼, 돈을 아껴야 돼 라는 말은, 조금 동의하지 못합니다.

한 번을 가더라도 제대로 가는 것이 기억에 더 남으며, 만에 하나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가시고 싶으시면 차라리 패키지 옵션이 붙은 상품을 구매하시어 여행을 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글쓴이 또한 여행 계획이나 동선 이동을 하기 귀찮고, 해외여행은 가고 싶을 때, 아무 생각 없이 패키지 상품 이용하면, 가이드 분이 알아서 전부 진행하여 줍니다.

말만 잘 들으면, 편안하고 여유스럽게 피로 누적 없이 여행을 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아무튼 이러한 방법도 있사오니 한번 참고하여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의 글을 마치도록 하며, 다음 포스팅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