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뾰루지 원인 홈케어 방법


오늘은 가슴 뾰루지 원인과 홈케어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 뾰루지 원인은 머릿기름의 유분 과도, 바디워시의 컨디셔닝 성분이 주원인이며, 이러한 부분이 물에 잘 씻겨 내려가지 않음으로 인하여 피부에 열감을 조성하고 염증을 나타내는 걸로 증상이 발현되기 시작합니다.

이 부분은 등과 가슴 둘 다 동일합니다. 세안 같은 경우에는 꼼꼼히 하는 반면, 다른 바디 부분은 그냥 바디 타월에다가 바디워시를 문질러서 한번슥 닦는 부분이 대부분인데, 바디 워시에 컨디셔닝 성분이 피부의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그냥 부드러운 촉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성분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부분 또한 땀을 흘리거나 유분이 생성되는 지성 피부인 경우에는 컨디셔닝 바디워시의 향과 섞이고 섞여 이상한 냄새를 나타내게 되고, 이에 뾰루지 및 여드름이 생길 수도 있사오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어떤 걸로 바디를 씻어야 할까요? 바로 비누입니다. 그냥 비누로 닦으시면 거의 대부분 피부질환은 대처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생성된 가슴뾰루지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홈케어 식으로 관리를 하시려면 압출을 잘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얼굴 피부층보다 더 두꺼운 부분이 바디 부분이라서, 자칫 잘못 압출했다가는 큰 흉터로 남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에 하나 뾰루지 크기가 크고 화농성이다. 싶으시면 해당 병원에 방문하시어 압출을 하시고 거기에 맞는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간단한 부분이면 뾰루지를 압출하고 진물이 어느 정도의 양까지 나오는지 확인 후에, 아주 작게 진물이 나온다 싶으시면 그때 연고를 발라주시면 되시고,

만에 하나 진물이 조금 과도하다. 싶으시면 습윤밴드를 먼저 부착하여 진물을 충분히 흡수시킨 후에 그 부분에 연고를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빠른 회복의 지름길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