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상시에 생활할때는 괜찮은데 누웠을때 목에 이물감 증상이 생기거나 간지러움 통증 등의 증상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빠르게 이야기를 드리자면 누우면 목에 이물감이 생기는 원인은 후비루 증상 및 부비동염이 주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드시거나, 흡연 및 음주 그리고 비염에 대한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점액이 과도하게 생성되어 점액이 많이 생성되게 되는데요.
이러한 점액 자체가 비강과 구강 사이로 이동하게 되면서 해당 부분에 작은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 이 부분 때문에 이물감이 생성되어 목 이물감 증상이 생기게됩니다.
사실 이 정도에서 코세척을 하거나 숨이 잘쉬어지는 마스크를 착용하여 1차적으로 이러한 해당 증상을 대처할수 있지만, 문제는 그냥 방치하는 경우에는 비강과 구강 사이에 점액을 이동하는 과정에서 역류성 식도염 증상까지 생긴다는 것이 문제 입니다.
구강에 있는 점액을 비강으로 올리거나, 비강에 있는 점액을 구강에 있는 부분으로 옮길때, 역류 증상이 생기기도 하기때문에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 위로 전반적으로 비강과 구강 사이에 염증 증상을 키우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병원에 방문하셔서 점액이 과다하게 생성되는 원인을 전문의와 상의를 하신 다음에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우선이며,
주무시기 전에는 코세척 하기 한시간 정도 전에, 미리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는바입니다. 그래야 부비동이 열리며 점액들을 배출하기 수월해지므로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후비루 증상으로 시작된 것이 기관지 쪽으로 점액이 넘어가 목 주변으로 가래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흉벽진동기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가래를 뱉어내거나, 가래 뱉는 방법을 찾아보신 다음에 객담을 수월히 뱉어주시면 해결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