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성정판 닫히고 아이 키 10cm 가능여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고3인 경우에는 불가능하고, 중3인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고3이 키가 자라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글의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잘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에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키가 크는 시기는 중학교 때 본격적으로 자라기 시작해서 고등학교 때 키성장을 잠시 멈추고 골격성장을 이룬 후에 골격성장을 이루고 아주 잠깐이나마 키가 조금 자라게 됩니다.
중학교 때 크는 것이 가장 정석적인 키성장 루트이긴 하오나, 성장이 조금 느린 아이인 경우에는 고등학교 1학년때 키성장을 시작하고, 고3 혹은 20대 초반에 골격성장을 이룹니다. 그리고 20대 중반에 골격성장을 멈춤과 동시에 키성장이 조금 나타나지요.
이게 대략 5cm 정도 자라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생활습관 엉망이면 키가 자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키가 크려고 20대 초반부터 20대 중반까지 10시 취침 6시 기상을 생활화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현재 나이를 잘 모르겠지만, 각각의 나이대마다 키가 클 수 있는 시기가 있습니다. 그 시기를 잘 타면 키가 크는 것이고 못 타면 키가 크지 않습니다. 키뿐만이 아니라 골격성장도 같습니다. 시기를 잘 타야 골격이 잘 커지고 시기를 못 타면 왜소해지지요.
키만 크고 왜소한 분들은 키는 시기를 잘 타고났는데, 골격은 시기 타이밍을 못 잡아서 못 자란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계산적으로 접근하셔야 성장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키 같은 경우에는 키 크는 시기에 맞춰서 체중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며, 골격 크는 시기에는 운동을 하시는데 운동을 하실 때 자세교정 중심으로 운동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올곧게 키가 자라기 때문입니다. 이 두 가지만 시기와 준비법만 잘 갖춰주신다면 20대 중반까지 키성장의 기회를 조금이라도 바라볼 수 있사오니 이 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